2002 한일월드컵(8강전), 2015 하계유니버시아드, 2019 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연속적인 국제스포츠행사의 성공적으로 개최한 광주는 충분한 인적, 물적 스포츠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개최·수용능력을 증명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스포츠와 마이스를 연결하는 광주만의 특화 국제행사(MICE)를 육성하고 관광 마케팅을 추진함으로 광주만의 새로운 관광·MICE 발전을 위한 시장 수요 창출에 앞장섭니다. ‘국제 스포츠 도시, 광주’ 브랜드를 구축으로 스포츠 국제회의 개최는 물론 특수목적관광객 유치, 대·내외 도시 홍보 등 지역 관광산업의 신(新)성장 동력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