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법적근거
지방공기업법 제78조 (경영평가 및 지도), 동법시행령 제68조
평가대상
지방공사·공단, 지방직영기업
평가내용
- 기업의 경제성과 공공복리 증진 등 지방공기업의 경영원칙
- 경영목표달성도, 업무의 능률성, 공익성 및 고객서비스 등 포함
경영평가 결과 조치
평가등급 부여(가∼마), 평가급 차등지급(0~200%), 경영진단 실시 등
센터 경영평가 결과
- 2006년 ~ 2015년
구분 (회계년도) |
2006 | 2007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
평가결과 | 나 | 우수 | 우수 | 보통 | 나 | 다 | 나 | 나 | 다 | 나 |
평가점수 | 87.29 | 91.26 | 90.13 | 86.87 | 87.77 | 88.57 | 86.24 | 88.17 | 83.99 | 86.33 |
- 2016년 ~ 2022년
구분 (회계년도) |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
평가결과 | 라 | 다 | 나 | 나 | 다 | 나 | 나 |
평가점수 | 76.27 | 84.75 | 84.75 | 90.83 | 85.70 | 88.40 | 87.89 |
담당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
- 경영기획실
- 담당자 :
- 조명현
- 전화번호
- 062-611-2113